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잡인덱스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의 서비스를 통칭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 https://www.jobindexworld.com / www.jobindex.co.kr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 또는 기업(단체, 사업자, 교육기관)이 구인/구직 또는 중개를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개인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②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②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기업인증을 위해 사업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를 별도로 요구할 수 있다.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허위로 등록한 경우,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등록한 경우에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③ 이용신청자가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④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회원”이나 기관, 단체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할 수 있다.
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사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이력서 등록서비스
2. 채용관련 등록 서비스
3.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4. 채용관련한 인사시스템(고객사, 후보자, 프로젝트 연동서비스 등) 전반 서비스
5.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과 관련된 서비스
6. 자료 거래에 관련된 서비스
7.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조 (기업정보, 채용공고등록, 프로필 검색)
① 구인을 원하는 “회원”은 구직을 원하는 “회원”이 채용공고를 열람한 후 해당 기업에 대한 판단을 돕기 위해 기업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한다.
② “회원”은 직업안정법 제34조 및 동법 시행령 제 34조 거짓구인광고의 범위에 위배되지 않도록 채용공고를 작성하여 등록해야 하며 거짓구인광고의 범위는 다음과 같다.
1.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 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광고
2. 거짓 구인을 목적으로 구인자의 신원(업체명 또는 성명)을 표시하지 아니하는 광고
3. 구인자가 제시한 직종, 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이 응모할 때의 그것과 현저히 다른 광고
4. 기타 광고의 중요내용이 사실과 다른 광고
③ 구인을 원하는 “회원”은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에 의거하여 근로자의 모집 및 채용에 있어서 남녀를 차별하여서는 아니 된다.
④ 제2항, 제3항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⑤ 회사는 구인을 원하는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할 수 있으며, 회사가 지정한 기간이 지난 채용공고는 회사가 임의로 마감시킬 수 있다.
⑥“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인메일을 통하여 회원들간에 연락을 할 수 있다. 이 때 각 회원이 “공개”로 설정한 부분만 서로에게 확인 가능하다.
⑦“회원”이 적절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원”에게 연락하거나, 불편을 끼친 경우, 채용공고 및 회원정보를 임의로 수정/삭제할 수 있다.
제 9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기업정보와 채용공고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① 회원의 가입은 무료이다. 다만 리크루트 기능 및 일부 광고상품의 경우 유료로 운영된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②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4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와 사이트 내의 채용관리시스템 전반의 모든 게시물을 말한다.
② "회원"은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채용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게시를 중단시킬 수 있다.
제 15조 (자료내용의 활용 및 온라인 입사정보)
①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어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② "사이트"의 정당한 절차를 거쳐 열람한 개인회원의 프로필 정보는 해당 "회원"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회원"의 정책에 의한다.
③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프로필 열람 여부 및 "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⑤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자료의 내용이 보호되도록 최선을 다하며, “회사”는 “회원”이 요청하는 경우가 아니면 “회원”이 작성한 정보를 열람할 수 없다
⑥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정보, 채용공고(공개설정) 내용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일반 대중에게 공개함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공개 기간을 지정할 수 있다. 단, 일부 비공개 항목은 사이트에서 제시하는 별도의 옵션을 통해 지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항목에 대한 비공개 의무를 진다.
⑦ 구직자의 정보의 정확성은 구인자가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
제 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직원채용 및 채용중개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⑥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알게 된 프로필 정보를 당사자의 허락 없이 재배포할 수 없으며 본 정보에 대한 출력 및 복사 등의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⑦”회원”이 “회사”의 웹사이트 상의 채용관련 시스템에 입력한 모든 내용들에 대해서는 “회원”의 고유 자료 및 재산이므로 모든 법적 사항은 회원이 진다.
제 18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채용공고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②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채용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불순한 의도로 유료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할 때
4.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5.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6.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7.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허위로 기업정보를 등록하거나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정보를 등록했을 때
8.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기업명을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회원에 가입을 했을 때
9. 회사명, 담당자 성명, 사무실 연락처 등 구인업체의 중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았을 때
10. 회원 가입 또는 채용공고 등록 시 본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등록하지 않았을 때
11. 동일 회원ID로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 내용 채용공고를 중복 등록했을 때
12. 허위 구인공고를 등록했을 때
13. 작성자가 제시한 직종, 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이 실제와 현저히 다를 때
14. 채용공고의 모집요강만으로 업무에 대한 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때
15. 모집요강에 적합한 업직종 분류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16. 다단계, 피라미드 식의 모집 내용을 등록했을 때
17. 구인을 가장하여 유학알선, 물품판매, 자금 모금 등을 행하는 내용을 등록했을 때
18. 교육비, 수강료를 요구하는 수강생 모집광고, 학원 광고를 등록했을 때
19. 회원모집 형태의 광고 또는 카드회원 모집(수당제 광고) 내용을 등록했을 때
20. 구인/구직활동 외의 광고를 등록했을 때
21. 불건전한 내용의 유흥업소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22. 구직자의 피해사례 (채용공고를 통해 구직자가 입사 과정에서 피해가 발생한 경우 등)가 접수된 채용공고
23.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24.사업자 모집, 프랜차이즈 모집, 점포 개설, 창업 등 직원 채용이 아닌 공고를 등록했을 때
25.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③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하고, 이용 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기 사용분을 1건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한다. 단, 허위, 불량공고의 경우 게재시 지불된 광고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는다.
④ "회원"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휴·폐업 여부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서비스가 해지될 수 있다.
⑤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 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하며,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⑥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12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제19조(면책 및 책임 제한)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안전 또는 신뢰도에 대한 그 어떤 법적 의무도 지지 않는다.
①법이 허용하는 정도까지 “회사”(및 서비스제공을 위해 잡인덱스와 협력하는 자)는 모든 암시적 보증 및 대표의무(상업성,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데이터 정확성 및 비침해성에 대한 보증)로부터 면책되며, 서비스가 중단이나 오류 없이 작동할 것임을 보증하지 않으며, 서비스(컨텐츠 및 정보 포함)를 “있는 그대로” 그리고 “이용 가능한 대로” 제공한다.
②”회사”는 서비스가 “회원”의 모든 요건을 충족한다거나,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적기에 제공되거나, 안전하거나, 오류가 없다거나, 서비스의 모든 오류가 시정될 것임을 보증하지 않는다.
③서비스의 사용을 통해 다운로드하거나 기타 방식으로 입수한 자료는 “회원”의 재량 및 위험부담에 따르며 그러한 자료의 다운로드나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컴퓨터나 기타 기기에 대한 피해나 데이터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④법이 허용하는 정도까지, “회사”(잡인덱스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하는 그룹)는 간접적, 부수적, 특수적, 결과적 또는 징벌적 손해 모두 또는 서비스에 관련된 데이터 손실, 기회 손실, 명예훼손, 이익 또는 매출 손실에 대해 사용자 또는 타인에게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20조 (허위 구인광고 경고)
허위 구인광고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모두 작성자에게 있으며, 구인광고 게재시에 지불된 광고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는다. 허위 구인광고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 안정법 제 47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
제 21 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①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②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 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③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제 22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한다.
제 23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①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②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20년 03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TEL : 1336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TEL : 02-580-0533
URL : http://icic.sppo.go.kr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URL : http://www.kcc.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