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2020년 광고 플랫폼별 전망이 궁금합니다

2

2020년 광고 플랫폼별 전망이 궁금합니다

`20.11.05

질문 수정 제안

제안 쓰기
1 개의 답변
1
A.

2020년 광고를 플랫폼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플랫폼이란 광고가 집행되는 곳으로 주로 기업 서비스 이름과 유사합니다.

 

1. 알파벳(구글)

구글 서치, 유튜브, 구글 네트워크 회원(구글 광고를 진행하는 제3자)의 올해 광고 매출은 10.5% 증가한 1,490억 달러로 글로벌 광고비의 22.6%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알파벳(구글)의 2019년 비중은 21.9%로 2020년에는 0.5%p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유튜브

유튜브 광고 전망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영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광고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튜브를 통한 광고 지출은 185억 달러로 전년 비 22.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유튜브 광고가 어느정도 수준인지를 살펴보죠. 유튜브 광고 예상치는 전체 온라인 비디오 광고의 29%를 차지하고, 전체 광고의 2.8%를 차지하는 수준입니다. 참고로 유튜브는 2019년 광고 매출은 152억 달러였습니다.

 

3. 페이스북

Facebook 광고는 아래와 같이 예상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829억 달러 광고 지출이 발생할 것입니다. 이는 2019년보다 19% 증가하는 수준으로, 페이스북 전체 광고는 전 세계 광고의 12.6%를 점유할 것입니다.

 

4. 아마존

아마존은 올해에도 두 자릿수 광고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존 광고는 2019년보다 21.4% 증가한 171억 달러로 전 세계 광고 지출의 2.6%를 점유할 것입니다.

 

5. 스앱챗

2020년 스냅챗(Snapchat) 광고 매출은 젼년 비 34.1% 증가한 23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스냅챗 광고 지출은 소셜 및 메시징 광고 지출의 2.2%, 전체 광고 지출의 0.3%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 트위터

2020년 트위터(Twitter) 광고 지출은 전년 비 한자리 수 증가에 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0년 트위터 광고 매출은 33억 달러러 전년 비 9.2%의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별 정보를 한눈에 jobindex
 

`20.11.05

답변달기

답변달기